교육부-IT기업, 맞춤형 인재양성으로 '고졸채용' 확대 효과 기대
교육부-IT기업, 맞춤형 인재양성으로 '고졸채용' 확대 효과 기대
  • 최소영 기자
  • 승인 2020.11.04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교육부 홈페이지
출처=교육부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최소영 기자] 지난 9월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와 ㈜이스트소프트(대표이사 정상원)는 정보통신(IT) 분야 고졸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능력중심 인사제도 확산 및 산업계 변화를 반영한 인재양성을 유도하기 위해 중소기업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는 등 고졸청년 채용활성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는 교육부가 정부부처 합동으로 고졸채용 활성화를 위한 ‘2020 직업계고 지원 및 취업 활성화 방안’을 발표한 이후 산업계와 함께 후속조치들을 추진해 왔으며, 이번 업무협력 또한 같은 맥락에서 추진하는 것이다.

교육부와 ㈜이스트소프트의 업무협약 주요 내용은 소프트웨어(SW), 인공지능(AI), 화상수업 등 관련 콘텐츠와 전문가 정보를 시도교육청과 직업계고에 제공함으로써, 직업계고 학생들의 직무역량 강화에 주력하는 것이다.

또한 교육부와 ㈜이스트소프트는 정보통신(IT) 분야 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한 직무교육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이를 전국의 직업계고로 확산할 계획이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직업계고 인재를 채용하는 데 함께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서 정보통신(IT) 업계와 협력하여 비대면 면접을 통한 고졸채용이 앞으로도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