좁은 취업문 돌파, 가산점 받는 자격증 취득이 유리
좁은 취업문 돌파, 가산점 받는 자격증 취득이 유리
  • 강성훈 기자
  • 승인 2020.09.25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강성훈 기자] 코로나19로 인해 일자리가 점점 줄어들고 있지만, 코로나19가 끝나는 시점을 기다리고 취업 준비를 하는 사람들이 있다. 

사람이라면 안전하고 좋은 기업에 취업하기를 희망하기에, 끊임없이 스펙을 쌓으려고 자격증들을 취득한다. 하지만 무작정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아닌 취업에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훨씬 좋다.

농협을 예로 들어보면 농협의 공채직원 채용할 때 절차는 지원서 작성 > 서류 작성 > 필기 전형 > 면접 전형 > 채용 신체검사 > 최종 합격 > 근무지 배치로 진행 되며, 지역농협 6급 공채직원 채용에 있어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자격증이 있다. 

농업기계분야 에서는 농업기계기사, 농업기계산업기사가 있으며 농림 분야는 농림토양평가관리기사, 농림토양평가관리산업기사가 있다. 

정보처리분야는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전자계산기조직응용기사 등이 있으며 안전관리분야는 가스기사, 가스산업기사, 건설안전기사 자격증이 가산점을 받는다.

자격증을 따려고 무작정 준비를 하기전 우선적으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응시자격이 되는지부터 확인을 해야한다.

산업기사와 기사는 해당 전공으로 전문대 및 4년제 대학을 졸업 해야 하지만, 비전공자들도 학점은행제를 통해 자격요건을 갖출 수 있다.

산업기사 자격증은 학점은행제로 41학점을 취득하면 되며 약 6개월에서 1년 정도 기간이 소요된다. 기사 자격증은 학점은행제로 106학점을 취득해야 하며, 약 1년 6개월에서 2년 정도 소요가 된다. 학점은행제 전문 플래너와 상담을 통해 기간단축 방법도 찾을 수 있다.

한편, 학점은행제 교육원들은 현재 2020년도 2학기 10월, 11월 개강반을 모집 중이며 10월부터는 2021년도 1학기 모집이 시작 될 예정이다. 

자격증 응시날짜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전문플래너와 상담을 진행하고 빠르게 과정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