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2급 등 10월 개강반 수강생 모집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2급 등 10월 개강반 수강생 모집
  • 김세준 기자
  • 승인 2020.09.21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김세준 기자]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이 2020년도 2학기 4차 10월 7일 개강반 수강생을 모집한다. 

학점은행제는 1998년도부터 교육부에서 시행하는 제도로 전문학사, 학사 학위와 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2급 등 국가자격증을 정규대학교에 진학하지 않고 취득을 할 수 있다.

그중 전망이 좋은 자격증으로 꾸준하게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이다.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은 최종학력에 따라 진행과정이 달라진다. 고등학교 졸업자의 경우 온라인수업 26과목과 실습 160시간, 실습세미나를 이수하면 되며 보통 2년 정도의 기간이 소요된다.

최종학력이 전문대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들의 경우 필수과목 16과목과 실습 160시간, 실습세미나를 이수하면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으며, 기간은 보통 1년~1년 6개월 정도 소요된다.

사회복지사는 지역복지사업, 아동복지, 노인복지, 장애인복지, 모자가정 등 사회 전반의 다양한 분야에서 취업이 이뤄지고 있으며, 그만큼 전문 인력 충원이 필요하고 지원도 확대되는 추세이다.

이외에도 의료사회복지사, 정신보건사회복지사, 학교사회복지사, 자원봉사활동관리 전문가 등 보건의료영역으로 취업도 가능하다.

때문에 직장인이나 가정주부 등 많은 사람들이 미래를 위한 보험으로 자격증 취득을 하고 있는 편이다.

과정 진행시 학습전문가에게 과정안내를 받고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 하며, 자세한 내용은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