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공인 유아교육 자격증 '몬테소리' 온라인으로 취득한다
국제공인 유아교육 자격증 '몬테소리' 온라인으로 취득한다
  • 노동환 기자
  • 승인 2020.09.21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노동환 기자] 20세기 유아교육의 전환점을 이룬 몬테소리 여사는 최초의 여성 의학박사이자 교육학박사로, 기독교신앙 사상을 기초로 한 유아교육의 실천과 연구를 통해 독특한 유아교육관 및 유아교육방법을 제시하였다. 바로 '몬테소리 교육'이다.

몬테소리 여사는 의사로서 정신지체아를 치료하는 가운데 과학적 관찰을 통하여 아이들에게 필요한 것은 의학적인 치료가 아닌 교육학적 제시가 필요함을 발견했고, 적절한 환경과 도움이 주어진다면 어린이는 스스로 성장한다는 것을 발견하며 세계 교육계에 커다란 영향을 미쳤다.

몬테소리는 개개인의 민감기 발달단계에 맞춰 개별적이나 보다 질서 있는 방법으로 아이가 원하는 활동을 모범제시방법을 통해 습득하고 아이 스스로 관찰하고 방법을 터득하여 독립심, 집중력, 성취감을 극대화 시키는 교육으로 교육학계, 심리학계, 정신의학계에서 인정한 고급 유아교육이다.

몬테소리 자격증은 '몬테소리 교육'이 가능한 유아교육 교사로서의 전문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자격증으로, 토들러와 챠일드 과정으로 나뉜다.

토들러는 신체성장, 지능발달, 바른 성격의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시각, 청각, 미각, 후각, 촉각을 사용하여 두뇌 발달의 촉진과 잠재적 능력을 스스로 발휘하도록 한다. 교육, 안전, 흥미를 곁들여 생각하며 놀 수 있는 효과를 준다. 가장 결정적인 시기인 3개월~36개월 영아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인지놀이, 동작놀이, 감각놀이, 언어놀이, 사회놀이, 일상생활놀이 등 6개 영역 96가지 코스로 체계적이며 교육적으로 준비된 교육이다.

두 번째 챠일드는 개개인 민감기의 발달단계에 맞춘 교구를 통한 교육이다.  4~7세 유아들의 자기완성을 위한 학습으로 독립심, 집중력, 성취감을 향상 시키고 감각기관에 따른 근육조절훈련과 좌우활동을 통해 장차 읽기와 쓰기에 대한 선행학습을 한다. 

예의범절과 정확성, 질서, 규칙을 동반한 교육으로 감각, 수 언어, 문화, 일상생활, 미술 영역등 한국어와 영어를 병행하여 쉽게 지도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 시기 유아들에게 일상생활 영역, 언어 영역, 수 영역, 문화 영역, 미술 영역 등 전 영역을 교육한다. 

어린이의 교육이 민감기에 잘 맞게 이루어 졌을 때 아이들은 믿을 수 없는 정도로 본인의 활동에 집중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시기의 아이들에게 적정한 교육과 환경이 이뤄진다면 아이들은 스스로 독립심을 기르고 집중력이 향상되며, 성취감을 느끼고, 자신감 있게 성장한다. 

전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는 정통 이태리 몬테소리 교육을 한국어와 쉬운 영어로 동시에 지도하는 프로그램으로 현대 유아에게 꼭 필요한 고급 유아교육 과정이다.

몬테소리 자격증 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콘코디아 에이펙 몬테소리 홈페이지(montessori.ciu-esl.com)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