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 몬테소리 국제 자격증, 온라인으로 손쉽게 취득한다
AMA 몬테소리 국제 자격증, 온라인으로 손쉽게 취득한다
  • 임수빈 기자
  • 승인 2020.08.14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임수빈 기자] 몬테소리는 1992년 국내에 알려진 해외 영유아 교육으로, 이탈리아의 마리아 몬테소리 여사가 실시한 교육법이다. 

마리아 몬테소리는 어린 노동자를 보며 사람은 교육을 받을 권리가 있고 이는 아주 어릴 때부터 시행되어야 한다는 주장을  했으며, 해당 교육법은 아이들의 주체성과 자립성을 기르기 위함이 목적으로 어린이의 권리존중으로 인해 생겨났다. 

몬테소리 교육법은 아이들의 신체와 정신 발달을 위한 교육과 각각의 개성에 맞는 교육으로, 미국, 캐나다, 일본, 중국, 싱가포르 등의 국가에서 중요한 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다.

한국은 도입 된지 얼마 안되었지만 전국적으로 몬테소리 교육센터나 어린이집이 설립되어 있고, 자체적으로 가정에서 교육을 하는 등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원래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 오프라인 교육을 통해 수업이 진행되고 시험을 통과해야 하지만, 최근에 AMA협회에서 온라인으로 수업을 듣고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을 선보여 접근성이 높아졌다. 실제 미국 본사에서 진행하는 교육과 동일하게 진행되고 동일한 자격증으로 발급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콘코디아 에이펙 몬테소리 홈페이지(montessori.ciu-esl.com)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