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 전공 탐방] 해운·해양산업 분야 전문 인력 양성 '항해학 전공'
[학점은행 전공 탐방] 해운·해양산업 분야 전문 인력 양성 '항해학 전공'
  • 박하준 기자
  • 승인 2020.08.11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박하준 기자] 항해학 전공이라고 하면 많은 사람들이 경영학이나 행정학, 아동학 등 상대적으로 많이 접하게되는 전공보다 생소하거나 신기하다고 느낄 수 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진행하는 전공은 아니지만 선박의 안전한 운행 부터 해양에서의 환경 오염 방지 등 기초적인 지식과 전문성을 쌓아야하는 분야로, 학점은행제를 통해 공부해 볼 수 있다.

물론 전공마다의 특성이 있는 만큼 전공수업들을 온라인으로 듣거나 하는 부분들에 대해서는 제약이 있을 수도 있다. 

전공과목 세부교육과정표를 살펴보면 전공필수 9과목과 전공선택 52과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공필수에는 GMDSS운용, 선박조종론, 전파항해학, 지문항해학, 항해계기학, 해사영어(항해), 해상교통법, 해양기상학, 화물운송학1이 있으며, 전공선택에는 고급항해사직무, 노무관리, 레이더운용실무, 보험경영론, 비지니스무역영어, 선박공학개론, 선박보건학, 선박복원성론, 선박정비론, 선원관계법규, 안전관리실무론, 연안교통관리론, 원양선항해실무, 전기공학, 전산개론, 정보통신개론, 컴퓨터실무, 탱커안전론, 항로표지론, 항해직무, 해도학 등의 과목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