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직장인들, 시·공간 제약 없는 '온라인 학점은행제' 활용 증가
자기계발 직장인들, 시·공간 제약 없는 '온라인 학점은행제' 활용 증가
  • 김세준 기자
  • 승인 2020.07.10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김세준 기자] 직장인 10명 중 6~7명은 자기계발을 위해 따로 공부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 취업정보 기업이 직장인 6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자기계발 관련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67%가 자격증 취득, 학위 과정, 관심분야 학습, 외국어, 컴퓨터활용능력 습득 등 다양한 학습을 진행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직장인들이 자기계발을 하는 이유로 ‘이직 준비’라는 응답이 가장 많았으며 그 다음으로 ‘자기만족’, ‘업무역량 향상’, ‘노후 준비’ 순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렇게 직장인들의 자기계발 트렌드가 점점 변화하면서, 직장 업무와 병행하면서도 수월하게 학위취득을 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가 주목받고 있다. 입학경쟁률도 낮은데다 학위취득에 걸리는 시간도 짧기 때문이다.

이러한 학점은행제 중에서도 사이버원격평생교육원의 수강신청이 증가하고 있는데,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PC나 모바일 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수업을 듣고 학위취득을 할 수 있어 직장인들도 부담없이 시작할 수 있기 때문이다. 기존 대학과는 다르게 매달 개강반이 있어서 언제라도 시작할수 있다는것 또한 장점이다.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 관계자는 "학점은행제는 고졸학력 또는 전문대졸업 학력에 따른 진급 또는 이직에 어려움이 있는 사람, 새로운 진로를 찾고자 하는 사람 등이자신의 스펙(학력)을 업그레이드 하는데 최고의 방법"이라고 전했다.

한편,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이 2020년 2학기 개강반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수강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