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8월 학위신청 15일 마감…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온라인접수 권장
학점은행제 8월 학위신청 15일 마감…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온라인접수 권장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0.07.08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김은경 기자] 교육부 시행제도인 학점은행제의 8월 학위대상자 학위신청 접수가 7월 15일 까지 진행된다. 

전문학사학위 및 학사학위 취득을 위한 학점이수가 모두 충족되었을 경우,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 홈페이지에서 학습자등록과 학점인정신청까지 진행 후 학위신청을 해야 심사를 거쳐 8월 말 일괄적으로 학습자에게 학위가 수여된다. 

학점은행제에서 학위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전문학사 기준 80학점, (전공 45학점, 교양 15학점 이상) 학사기준 140학점 (전공 60학점, 교양 30학점 이상)을 이수해야 한다. 

이 과정에서 전공필수학점을 충족해야 함은 물론, 평생교육원 수강과목 외 다양한 학점이수방법 또한 규정에 충족하여 이수가 되었는지도 꼼꼼히 확인해야 학위취득이 미뤄지는 불상사를 방지할 수 있다. 

학점은행제 학습자등록, 학점인정신청, 학위신청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을 직접 방문하여 처리 할 수도 있다. 다만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접수를 권장하고 있으며, 내방시에는 마스크를 필히 착용하고 기침예절 준수, 내방 전 후 손씻기 등 코로나19 예방 행동수칙을 준수해야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