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폴리텍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2급 8월 6일 개강반 모집
서울폴리텍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2급 8월 6일 개강반 모집
  • 최민수 기자
  • 승인 2020.07.07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최민수 기자] 교육부 평가인정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서울폴리텍평생교육원이 사회복지사2급 과정이 개설된 2학기 3기수 8월 9일 개강반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 과정은 11월 18일에 종강하는 개강반으로 겨울 계절 학기 실습도 신청할 수 있는 마지막 개강반으로, 선착순으로 모집이 마감된다.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은 전문대 이상 졸업 학력과 17과목을 이수해야 하며 1과목은 실습 과목으로 160시간 실습 시간을 충족하여야 한다.

서울폴리텍평생교육원은 고등학교 졸업자들도 손쉽게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1:1 담당자가 전문학사 학위와 함께 과정을 병행할 수 있게 무료 학습 설계를 제공해주고 있다.

또한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는 이론 과목부터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학습 과정을 진행할 수 있고 바쁜 직장인과 주부들도 언제 어디서나 쉽게 학습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초고령 사회를 대비하기 위해 많은 학생들이 관심갖고 있는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은 사회복지 기관/시설/센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으며, 연령대에 상관없이 준비할 수 있어 진입 장벽이 높지 않은 편이다.

서울폴리텍평생교육원 관계자는 "학점은행제를 통해 유망자격증 취득 과정과 학위 취득 과정을 진행하려는 학생들의 문의가 많아지고 있다"며 "취업이나 학위 취득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되는 있는 학점은행제 과정이 올바르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정확한 방법을 설명하고 담당자를 배치하여 꿈과 목표를 이룰 수 있게 도와주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개강반은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과정 뿐만이 아니라 건강가정사, 보육교사2급, 경영학, 심리학 등 다양한 과정도 진행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서울폴리텍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