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교원 자격증 취득을 위한 필수 전공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
한국어교원 자격증 취득을 위한 필수 전공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
  • 김초아 기자
  • 승인 2020.05.22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김초아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불편함 혹은 아픔들이 장기화되고 있다. 일상생활에서도 이동을 최소화하거나, 꼭 필요한 활동들 위주로 하는 편이다.

경제적인 측면에서도 위축되거나 어려움을 호소하는 등 이전과는 다른 모습들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휴일이나 연휴가 있을 때에는 해외로 가거나 여행을 많이 다니던 모습들도 현재는 찾아 보기 쉽지 않다.

세계가 그만큼 최소의 움직임과 교류로 생활하고 있는 요즘, 이미 해외에 가있는 한국어교사로부터는 아직도 한국어에 대한 관심과 배우려는 열정이 많다는 소식이 들려온다.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 전공은 한국의 언어와 문화를 전달해주면서, 외국인에게 한국어를 통한 의사소통이 가능하게끔 만들어주는 학문이다.

이를 전공하면서 한국어교원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가 있어, 국내에서나 해외에서 이를 통해 한국어를 교육하려는 사람들이 많이 이수하고 있다.

특히, 인터넷이 많이 발달되고 코로나로 인해 스마트기기를 통한 커뮤니케이션이 점차 많아진 요즘에는 SNS매체나 유튜브를 통해서도 한국어를 가르치는 사람들도 있다.

이를 통해 한국과 한국문화에 관심을 가지는 외국인들에게 한국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