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 전공 탐방] 일상생활 필수 이동수단 자동차 점검·수리 전문가 양성 '자동차정비학'
[학점은행 전공 탐방] 일상생활 필수 이동수단 자동차 점검·수리 전문가 양성 '자동차정비학'
  • 박하준 기자
  • 승인 2020.05.22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박하준 기자] 과거 자동차는 직급이 있고 돈 많은 일부 사람들만이 누릴 수 있는 상징이었다. 하지만 시대가 지나면서 일상생활에서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는게 바로 자동차 이다. 

시간이나 이동성이 중요한 현대사회의 사람들에게 자동차는 편리하고 효율적인 이동수단이 될 수가 있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안전하게 활용한다는 전제하에서 가능한 일이다. 

많은 뉴스에서도 볼 수가 있듯이 조그마한 사건이나 사고를 통해서도 일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꼼꼼하게 정비하는 것은 기본중에 기본이라고 할 수 있겠다.

때문에 자동차정비와 관련된 전문인력들도 많은데,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학점은행제도를 통해서도 자동차정비 공부를 진행해 볼 수 있다. 

자동차정비학에는 기계공작법1, 기계요소설계1, 내연기관1, 동력전달공학, 열역학1, 자동차공학 등 6개 전공필수 과목과, 가솔린기관, 검차실습, 계측공학, 기계재료, 공유압일반, 기구학, 디젤기관, 센서이론 및 실습, 유체기계, 자동차섀시, 자동차역사, 자동차전기실습 등 49개 전공선택 과목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