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평생교육진흥원, 2020년 2분기 학습자등록·학점인정신청 접수
국가평생교육진흥원, 2020년 2분기 학습자등록·학점인정신청 접수
  • 송영훈 기자
  • 승인 2020.03.27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청기간, 4월 1일~29일… 방문신청은 4월 21~29일 까지 진행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 홈페이지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송영훈 기자]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23일 2020년도 2분기 학점은행제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신청 접수 계획을 공지 했다.

이는 학점은행제를 이용하는 학습자라면 꼭 진행해야하는 과정으로, 학위취득이나 자격증 과목 이수 등 다양한 자격조건을 맞추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진행되야 하는 부분이다. 

신규 학습자 등록 및 교육기관에서 이수한 과목들의 학점을 인정 받는 학점인정신청으로 나뉘어 지며, 중퇴 또는 자퇴한 학교의 학점을 인정 받거나 각종 자격증 학점 환산 등 다양한 과정이 이루어진다.

신청기간은 4월 1일~4월 29일 까지 이며, 방문신청 접수는 4월 21~4월 29일 까지 진행된다. 다만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있거나 코로나19 관련 여행력이 있는 경우 방문이 제한될 수 있다.

학점은행제제도 이용시 평생교육기관에서 과목만 이수하면 끝나는 부분으로 쉽게 생각 할 수 있지만,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정확하게 학점 인정을 받고 학위 및 자격증 과정에 대한 부분의 이수가 정확하게 종료되어야만 자격증과 학위를 취득 할 수 있다. 

따라서 스스로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학습설계 혹은 학점사용 가능 여부를 확인 한 뒤 정확하게 진행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1차적으로는 각 평생교육원의 담당자에게 학습설계 후 2차적으로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에 최종 확인을 받는 것도 방법이다.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 신청은 분기별로 1월, 4월, 7월, 10월 진행되며, 신청기간을 놓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신청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