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자격증 사회복지사2급, 학점은행제로 누구나 쉽게 취득한다
인기 자격증 사회복지사2급, 학점은행제로 누구나 쉽게 취득한다
  • 김세준 기자
  • 승인 2020.03.24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김세준 기자] 급속한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복지관련 자격증들이 각광받고 있다. 그중에서도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로 주변에서 해당 자격증을 취득했거나, 취득을 위해 공부하고 있는 사람들을 쉽게 찾아볼수 있다. 

보통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몇가지 조건들이 수반되어야 한다. 관련 전공자 이거나 시험 성적이 합격권에 있어야 한다. 보통 이러한 조건들이 충족되어야 자격증을 취득할수 있는데,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의 경우 조금은 다르다. 

고등학교 졸업자 이상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한 학점은행제를 통하여 대학교 전공자가 아니어도 별다른 시험이 없이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그동안 개인적인 사정이나 환경 등 여러요소로 대학진학을 포기할수 밖에 없었고 전문적인 직업을 갖는데 애로사항이 있었던 학생이라면 온라인으로 강의를 듣고 학점을 모아 졸업하는 제도인 학점은행제에 관심을 가져볼 만 하다.

학점은행제도로 취득하는 학위는 정규대학 졸업과 같은 학력을 인정받을수 있기에 학력의 굴레에서도 벗어날수 있으며, 사회복지 전공을 선택하여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까지 취득 가능하다. 

국내에는 수많은 학점은행제도 교육기관이 존재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학점은행제도 교육기관 중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의 경우엔 이제 막 학점은행제도를 알아보고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에 관심을 갖는 학생들을 위하여 전문 플래너와 학생 간 1:1 매칭 상담이 이뤄지는 1:1 전담 플래너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학점은행제도에 대해 미숙하거나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하는데 있어서 어려움을 겪는 학생이라면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하여 상담 신청을 진행해 보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