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위한 학력개선? 학점은행제로 쉽고 빠르게 학위 취득 한다
취업위한 학력개선? 학점은행제로 쉽고 빠르게 학위 취득 한다
  • 김수정 기자
  • 승인 2020.03.23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김수정 기자] 최근 들어 학력개선을 하려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 현재 우리사회의 가장 큰 문제점인 취업난 때문으로, 학력과 경력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 시대에서 준비해야 하는게 무엇일까.

대기업과 공기업은 가장 기본적인 학력을 요구한다. 아무리 많은 경력과 자격들이 존재해도 학력이 없으면 입사가 쉽지만은 않다.

때문에 대다수 학생들이 본인에게 맞는 대학으로 진학을 하고 있다. 하지만 대학에 진학하지 않아도 학력을 가질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학점은행제를 통한 학위 취득이다.

학점은행제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평생교육제도로 일정 학점을 이수하면 일반 대학교와 동등하게 인정받을 수 있는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제도로, 고등학교 졸업이상의 학력을 소지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진행 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강의를 통해 진행되어 시간이나 장소에 제약없이 쉽고 빠르게 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대학교과정에서 이미 학위를 소지하고 있다면 온라인 원격기간을 통해 복수전공학위도 취득 가능하다.

한편, SJ사이버평생교육원은 경영학, 아동학, 사회복지학, 행정학, 심리학 등 다양한 전공의 학위 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수강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SJ사이버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