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시대, 취업 잘되는 미래 유망 학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취업 잘되는 미래 유망 학과는?
  • 이종민 기자
  • 승인 2020.02.18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이종민 기자]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기보다 취업 잘되는 학과, 뜨는 직업, 취업전망이 좋은 분야쪽으로 선택하는 것이 요즘 추세이다.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로 접어들면서 향후 2~30년 후면 없어질 직업이 많아지고 새롭게 취업 전망이 좋은 분야들이 생길거로 예측되고 있다.

이에 미래 유망 직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5개 분야의 학과를 알아보았다.

1. 심리학과
오랜전부터 꾸준하게 안정적이며 취업전망이 좋은 분야로 자리를 지키고 있는 학과이다.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위 취득과 관련 자격증 취득도 가능하며, 취업할 수 있는 기회들이 많이 열려 있다.

2. 커피바리스타학과
예전과 다르게 커피를 찾는 소비자들의 연령대가 다양해지면서 수요자들도 많아졌다. 커피는 일상생활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다양한 곳으로 취업이 가능하다.

3. 사회복지학과
인구가 고령화가 되면서 꾸준하게 안정적인 분야로 자리를 잡고 있다. 심리학과와 마찬가지로 학점은행제로 운영되는 곳에서 학위 및 자격증 취득의 기회들이 많이 열리고 있다.

4. 호텔경영학과
요즘 새롭게 뜨고 있는 학과이며 주목해서 봐야할 학과이다. 내신 성적이 아쉬운 학생들에게도 동등한 기회를 얻을 수 있는 분야이며 특급호텔 뿐만 아니라 관광산업 분야로의 취업이 가능하다.

5. IT계열학과
IT계열은 4차 산업혁명의 영향으로 지금도, 앞으로도 점점 전망이 좋아질 분야이다. 이 분야는 전문성과 실무능력이 필요하며 취업 가능한 곳이 가장 많은 학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