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 전공 탐방] 디자인부터 기획까지… 게임분야 전문가 양성 '게임디자인학'
[학점은행 전공 탐방] 디자인부터 기획까지… 게임분야 전문가 양성 '게임디자인학'
  • 김초아 기자
  • 승인 2020.02.18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김초아 기자] 게임디자인, 이는 게임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이나 규정 등을 설계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예전에는 '게임'이라고 하면 단순하고 일획화 되어있는 형태가 떠올랐을텐데, 시대가 지나면서 게임 분야는 매우 다양화되고 교육적인 용도와 목적까지 포함되어있는 등 많은 부분에서 활용되고 있는게 사실이다.

실제로 아이들을 위한 교육에서나 어떤 분야에서 접근성과 친근성을 자연스럽게 느끼게할 수 있도록 하는데 게임이 많이 쓰이기도 한다.

이러한 게임 디자인은 여러 명이서 팀을 이뤄서 하는 경우도 있으며, 혼자서 진행을 하는 경우도 있다. 

아이디어적인 측면에서 새로운 부분을 도전해보거나, 생산 혹은 기술적인 측면에 대해서도 고려한다면 더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는건 누구나 생각해볼 수 있는 결론이라고 할 수 있겠다. 

이러한 게임관련 전공분야와 관련해서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게임디자인 전공으로 전문학사를 취득할 수 있기도 하다.

많은 사람들이 진행을 하고 있는 학점은행제도는 평생교육법상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제도다.

학점은행제 게임디자학은 게임산업에 대해서 이해력을 높이면서 게임관련 마케팅이나 시나리오, 프로젝트 관련 담당관리, 게임기획 등의 기초지식과 전문성을 높일 수 있게 하는 것이 학습의 목표이다. 

전공과목에는 총 29과목이 있으며, 게임그래픽기초, 게임기획기초, 게임분석, 게임제작프로젝트실습, 게임프로그래밍기초, 게임학개론, 아이디어발상 등의 7개 전공필수 과목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