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노원평생학습축제의 마당이 열리다
제10회 노원평생학습축제의 마당이 열리다
  • 황세연
  • 승인 2019.06.11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는 기쁨, 나누는 행복, 함께하는 즐거움
제10회 2019년 노원평생학습한마당, 5일(6.11.~6.15.) 간 개최
노원평생학습한마당
노원평생학습한마당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노원평생학습관(관장 황현택)에서는 올해로 열 번째를 맞는 평생학습축제를 6.11.(화) ~ 6.15.(토)까지 5일 간 학습관 앞마당, 로비, 강의실 등 학습관 전체 장소와 북서울미술관 다목적홀에서 진행한다.

노원평생학습한마당은 2010년에 시작해 평생학습 체험 프로그램 위주의 일일행사로부터 2017년부터는 평생학습주간(5일 간) 형식으로 그 규모와 내용을 확대하면서 기관을 대표하는 학습 축제로 자리매김하였다. 매년 4천여 명 이상의 학습자와 강사, 학습동아리, 지역주민 등 다양한 평생학습 주체가 함께 참여하여 학습 성과를 공유하고 발표하는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10주년을 맞는 올해 행사는 ‘배우는 기쁨, 나누는 행복, 함께하는 즐거움’ 을 주제로 성인 평생학습동아리부터 학교 밖 청소년을  포함하여 652명의 다양한 평생학습 주체가 주인공이 되어 마련한 53개의 프로그램을 기쁨마당, 행복마당, 즐거움마당의 분야별 행사로 구성하여 진행한다.

또 행사기간 중 외국어, 인문‧예술, 컴퓨터, 자격과정 등 90여개유료 수업의 공개강좌 운영과,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친구랑’의 학부모 상담 프로그램, 10주년 기념행사도 다채롭게 마련되어, 노원평생학습한마당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의 활발한 평생학습 참여를 지원하여 생애주기별 시민역량을 발견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확산하는데 기여한다. 

서울시교육청 노원평생학습관은 열 번째를 맞는 노원평생학습한마당 행사가 앞으로도 지역 평생학습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전 연령대의 다양한 구성원이 함께 어울려 평생학습 공동체를 형성하는 의미있는 지역학습축제로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