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J사이버평생교육원, 건강가정사 취득과정 '전과목 개설'
SJ사이버평생교육원, 건강가정사 취득과정 '전과목 개설'
  • 김수정 기자
  • 승인 2020.01.17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김수정 기자] 현대 사회는 경기침체, 고령화, 다문화 가정 증가 등 다양한 사회 문제를 겪고 있다. 그중에서도 가정폭력과 성폭력, 학교폭력 등이 가장 심각한 문제인데, 이러한 문제들은 피해자가 아닌 가해자들의 잘못된 사고방식 때문이다.

이런 잘못된 사고방식을 바로잡고 고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문제에 관한 지식과 경험이 많은 전문가를 필요로 한다. 4차 산업시대에 접어 들면서 기계가 인간을 대신 하고 있지만 상담, 가정, 아동, 여성 등에 관한 문제는 기계가 대체 할 수 있는 분야가 아니다.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심리상담사 등 많은 직업과 자격증이 있으며, 그중 건강가정사는 여성가족부령이 정하는 관련 교과목을 이수하여 졸업한 자들에게 부여되는 자격이다.

가정문제의 예방, 상담 및 해결방안 제시, 아동보호 등 가정문제 해결을 위한 자격이 부여되는데, 사회복지 시설을 연계해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며 사회복지 단체와 건강 가정 지원센터, 상담센터, 가정문제 관련시설, 심리상담 센터에 취업할 수 있다.

일정한 과목을 이수하게 되면 자격이 부여되기 때문에 별도의 자격증 신청 절차가 존재하지 않는다.

취업이나 여러 가지 사유로 인해 건강가정사 자격에 대한 확인이 필요한 경우에는 이수증명서나 성적증명서를 제출하면 자격을 취득한 것으로 간주된다.

한편 교육부 평가 인정 교육기관인 SJ사이버평생교육원은 건강가정사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이수 과목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무료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SJ사이버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