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단녀 취업률 올리는 자격증 '보육교사 2급' 취득 인기
경단녀 취업률 올리는 자격증 '보육교사 2급' 취득 인기
  • 안소영 기자
  • 승인 2019.12.18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안소영 기자] 결혼과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이하 경단녀)들이 재취업을 위해 취득 하는 자격증으로 보육교사 자격증이 손 꼽힌다. 

보육교사 자격증은 어린이집교사로 전문대졸 이상 학력을 가지고 있어야 취득이 가능한 자격증으로 알려있다. 그렇지만 보육교사 2급은 온라인 학점은행제로 취득이 가능하여 경단녀들이 많이 도전하고 있는 추세다.

또한 고졸자도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이 경우 학점은행제로 전문학사 학위 취득까지 할 수 있어 1석 2조의 효과를 얻을수 있다. 

1년 6개월 정도면 온라인 학점은행제를 통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데, 오프라인 교육기관보다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있고 비용 또한 저렴하다. 또한 온라인으로 교육이 진행되다 보니 육아를 병행하고 있는 여성들도 손쉽게 진행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온라인 학점은행제로 취득하는 보육교사 2급과 일반대학교에서 취득하는 보육교사 2급은 동일한 국가공인자격증으로, 자격증 취득 후 어린이집, 유치원 등에서 근무가 가능하고 경력을 쌓아 직접 어린이집 창업도 가능해 노후대비 자격증으로도 인기가 높다.

보육교사 2급 취득 후 어린이집 담임교사로 취업 시 교사 근무환경 개선비로 매월 약 22~33만원을 지급받을 수 있고, 근무 시간 내 1시간은 의무적으로 휴식시간을 갖게 하는 등 처우개선을 위한 정부의 방안이 계속 나오고 있어 근무 환경도 좋아 지고 있는 상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