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과 밀접한 부동산… 학점은행제로 부담없이 '부동산학' 공부한다
생활과 밀접한 부동산… 학점은행제로 부담없이 '부동산학' 공부한다
  • 김초아 기자
  • 승인 2019.12.03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김초아 기자] 부동산. 물건인 유체물 및 전기 기타 관리할 수 있는 자연력 중에서 토지 및 그 정착물은 부동산이고, 부동산 이외의 물건은 동산이다. 

부동산은 일상생활에 필수적으로 연관되어있는 부분이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있기도 하고, 실제로 어느정도 알아두어야 할 부분이기도 할 것이다.

그렇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관련 자격증 취득 등 공부를 하는 편인데, 학점은행제를 통해 부동산학 전공도 가능하다.

학점은행제도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고 있으며 학사학위 취득 시 교육부 장관 명의로 학위증을 받게 된다. 온라인방식 혹은 오프라인방식으로 수업이 진행되는데, 이 부분은 전공이나 수업에 따라 다른 편이다.

이들 중 학점은행제 부동산학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자면 건물이나 토지를 중심으로 하는 부동산에 대해서 건설활동이나 관리, 거래와 이용, 개발 등에 대해서 전문 기초지식과 체계적인 전문성을 갖추기 위하여 이론과 실무적인 부분을 공부하는데에 교육목표를 두고 있다.

여기에는 7개의 전공필수 과목과 56개의 전공선택 과목이 존재하고 있는데 전공필수로는 부동산감정평가론/ 부동산개발론/ 부동산관리론/ 부동산원론/ 부동산정책론/ 부동산조세론/ 부동산투자론 등의 과목들이 있다.

전공선택으로는 감정평가실무/ 교통계획론/ 국제부동산론/ 부동산경제론/ 부동산공법/ 부동산공시론/ 도시및지역개발론/부동산이용론/ 부동산임대차론/ 부동산정보론 등이 있다.

최근에는 부동산학을 공부를 통해 좀더 전문적인 지식 습득하여 실생활에 활용할 목적으로 공부에 임하는 학습자들도 늘고 있는 추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