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질의 교육 콘텐츠, 누구나 쉽게 이용… 국가평생학습포털 '늘배움' 아시나요?
양질의 교육 콘텐츠, 누구나 쉽게 이용… 국가평생학습포털 '늘배움' 아시나요?
  • 김율희 기자
  • 승인 2019.11.15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늘배움 홈페이지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늘배움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김율희 기자] 국가평생학습포털 '늘배움'은 평생교육 종합정보시스템 구축·운영 및 국정과제 추진에 따라 국민이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평생학습 기회를 누릴 수 있게 개인 맞춤형 평생학습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2014년 12월 개통 되었다.

늘배움은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양질의 교육 콘텐츠와 평생학습 정보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평생학습 서비스를 종합하여 제공하고 누구나, 언제나, 어디서나 학습자 맞춤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평생학습 종합 포털로, 지금까지 평생교육정보 및 프로그램 등이 기관별로 분산돼 있어 학습자가 일일이 찾아봐야 했고 시간적·지리적 제약으로 인해 평생학습에 참여하는 데 어려움과 불편함이 있었는데 이를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늘배움은 공개교육자료, 시스템 및 제도간 연계를 통한 온라인 학습, 이력관리, 학습진단 등 세대별, 특성별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고 포털이나 모바일 SNS 등 온라인 전달체제를 다각적으로 활용해 평생학습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산재된 평생교육정보 및 콘텐츠에 대한 정보축적을 통한 평생학습 빅데이터 DB를 구축하고 있다.

늘배움은 시·도 평생교육 정보망과 연계하여 전국 평생교육 기관의 강좌를 한데 모아 제공하기에 학습자가 원하는 지역의 강좌를 쉽게 찾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온라인 평생학습 활성화를 통해 지역과 소득의 격차에 따른 학습기회 불균형을 완화하고 생활 속의 행복학습 실현을 도모할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