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도 독학학위제 도전? 지금부터 준비해야 되는 시기!
2020년도 독학학위제 도전? 지금부터 준비해야 되는 시기!
  • 김태현 기자
  • 승인 2019.11.12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김태현 기자] 독학학위제는 '독학에 의한 학위취득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국가에서 실시하는 학위취득시험에 합격한 독학자에게 학사학위를 수여함으로써 평생교육의 이념을 구현하고 개인의 자아실현과 국가사회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제도이다.

따로 대학교를 다니지 않아도 독학으로 공부를 하여 일과 학습을 함께 병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학위취득 방법이며 고등학교를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이 누구나 시험에 응시를 할 수 있다.

학위취득은 4개의 과정으로 1단계 교양 과정, 2단계 전공 기초 과정, 3단계 전공 심화 과정, 4단계 학위 취득 종합시험으로 각 과정별 시험을 모두 통과하면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각 과정마다 시험이 1년에 한번뿐으로 현재 2020년도 시험일정은 공지가 나온 상태가 아니지만 2020년도 독학학위제 시험일정 1과정 2월, 2과정 5월, 3과정 8월, 4과정 10월로 예측 되고있다.

독학학위제 전공은 국어국문학, 영어영문학, 심리학, 경영학, 법학, 행정학, 유아교육학, 가정학, 컴퓨터과학, 정보통신학, 간호학 등 11개 전공이 가능하다.

다만 유아교육학 및 정보통신학 전공은 관련학과 전문대 졸업학력이 있어야만 응시가 가능하며, 간호학 전공은 3년제 간호대학 학위가 있어야 응시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2020년도 독학학위제를 준비하려는 사람들은 올해 하반기부터 미리 준비를 해야 1~4 과정들의 시험 준비를 철저히 할 수 있다.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독학학위제 홈페이지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독학학위제 홈페이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