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사이버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1급 국비지원 과정 모집
SB사이버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1급 국비지원 과정 모집
  • 한지오 기자
  • 승인 2019.10.02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한지오 기자] 교육부 인가 학점은행제 원격훈련기관인 SB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 국비지원 과정을 모집중이다.

해당 과정은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과정으로, 직장을 다니고 있거나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소지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경우 100%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는 고용보험에 가입한 근로자가 스스로 직업능력개발 카드를 신철·발급 받아 고용노동부장관이 승인한 훈련과정을 이수하는 경우 연간 200만원(5년간 300만원)한도 내에서 훈련비용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사회복지사 1급은 시험자격에 제한이 있는 국가고시로 사회복지사2급 소지 후 관련분야 경력 1년 이상 또는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해야 시험응시가 가능하다. 사회복시사1급의 경우 2급 자격증을 취득했을 경우보다 진급이나 대우면에서 유리하며, 병원 또는 학교에도 취업이 가능하고 국비지원을 받으면서 법인시설 운영도 가능하다.

한편, 사회복지학·경영학·심리학 등 4년제 학사학위 취득 과정과 경영전문·사회복지전문 등 2년제 전문학사 과정 등이 개설되는 SB사이버평생교육원 2019년 2학기 5차 개강반의 수강신청은 10월 15일 까지 가능하며 개강일은 10월 16일이다. 

국비지원 수강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SB사이버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