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학위취득·편입… 만능 평생교육제도 '학점은행제'
자격증·학위취득·편입… 만능 평생교육제도 '학점은행제'
  • 이종환 기자 
  • 승인 2019.09.23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이종환 기자] 학점은행제란 교육부 산하기관인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고있는 평생교육제도로 학점을 쌓아 학위를 취득 할 수 있는 제도이다. 고등교육법에 속하는 일반 정규대학, 방송통신대학, 사이버대학이 각 대학 총장명의에 졸업장이 나오는것과는 다르게 학점은행제는 교육부 장관 명의로 발급이 된다.

학점은행제는 나이가 있는 분들이나 직장인, 주부 등 대학을 진학하기 어려운 상황인 사람들에게 고등교육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위해 시행된 제도로, 온라인으로 수업이 진행이되며 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이나 독학학위제 독학사 시험을 통해서도 추가적으로 학점을 이수할 수 있다.

최근 학점은행제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 학점은행제는 온라인 수업의 난이도가 쉬우며 자격증 또는 독학사 시험을 통해 추가적으로 학점을 이수하여 학위를 취득하는 기간 및 비용을 단축시킬 수 있기 때문에 대학원 진학, 편입, 전문대 졸업자전형 등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장애영유아보육교사, 청소년상담사, 산업기사 & 기사 등의 자격증 취득 및 응시자격을 갖추는데도 저렴한 비용으로 단기간에 가능하다. 

한편,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SJ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위 과정들을 진행할 수 있는 과목들을 운영중에 있으며, 현재 2019년 2학기 9월, 10월 개강반을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SJ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