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기사·기사 자격증' 취득으로 전문직종 취업 도전 한다
'산업기사·기사 자격증' 취득으로 전문직종 취업 도전 한다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9.09.18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J원격평생교육원, 응시자격 갖추기 위한 온라인 과정 개설·운영

[에듀인사이드=이유진 기자] 경기침체와 취업난 속에 이미 대학을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다시 전문대에 입학하는 유턴입학이나 국가자격증 취득 등 전문직종 취업을 위한 노력은 점점 다양해 지고 있다. 특히 취업을 위해 국가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전기, 건축, 정보, 컴퓨터 등의 산업기사 및 기사 자격증에 대한 관심도 크게 높아지고 있다.

산업기사와 기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응시자격을 맞춰야하는데, 일반적으로 동일 전공의 대학 학력이나 실무 경력이 있어야 응시자격을 맞출 수 있다고 알고 있지만, 학점은행제라는 평생교육법제도를 통해 산업기사는 41학점, 기사는 106학점만 보유하고 있다면 해당 자격증 시험에 응시가 가능하다.

최종학력이 고등학교 졸업인 경우에도 산업기사 자격증이나 기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굳이 대학에 진학할 필요 없이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학점을 채워 응시자격을 갖출 수 있으며, 학점은행제는 온라인 강의만으로 학점 이수가 가능하다 보니 고졸 취준생 뿐만 아니라 직장인, 주부 등 누구나 수월하게 응시자격을 맞출 수 있어 인기가 높다. 또한 추후에 학위 과정으로도 연계가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유턴 취업준비생들이 준비하는 과정이 바로 학점은행제이다.

한편,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SJ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산업기사, 기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응시자격을 맞출수 있는 온라인과정을 운영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SJ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