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학학위제' 대세 iMBC 캠퍼스, 기출문제·핵심요약집 무료 제공
'독학학위제' 대세 iMBC 캠퍼스, 기출문제·핵심요약집 무료 제공
  • 안재우 기자
  • 승인 2019.09.06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안재우 기자] 국내 독학학위제 명가인 'iMBC 캠퍼스'는 홈페이지 회원 가입자 전원에게 독학사 기출문제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2016년 개정된 독학학위제의 내용이 모두 반영된 합격가이드북도 모든 신청자에게 무료로 배송하고 있다. 합격가이드북은 학위 취득에 필요한 필수 정보와 전공이나 학습 대상에 따른 맞춤 학습전략으로 구성된 전략집이다. 

iMBC 캠퍼스 관계자는 "무상으로 제공된 학습자료들은 다년간의 교육운영 노하우가 집약된 iMBC 캠퍼스만의 독자적인 교육 콘텐츠로써, 독학학위제를 제대로 알리고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교육의 기회와 혜택을 주고자 무상으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독학학위제, 즉 독학사는 독학에 의한 학위취득제도로 정규 대학 교육과정을 밟지 못한 사람들에게 대학을 다니지 않고도 4년제 대학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년 동안 총 4단계로 나눠 국가에서 시행하는 자격시험제도다. 

이 자격시험제도는 4년제 대학 학사학위를 최소 1년 만에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시험에 응시할 수 있으며, 시험에 합격하면 대학교에 다니지 않아도 교육부장관이 수여하는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다.

iMBC 캠퍼스 관계자는 "독학사는 타 제도에 비해 대학원 진학이나 학사편입 과정이 빠르고 경제적이며 직장인들의 부족한 학력과 스펙 향상에 활용된다”며 “재수를 고려하는 수험생들에게 남들보다 앞서나가기 위한 하나의 입시전략으로 활용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iMBC 캠퍼스는 수준 높은 지식 콘텐츠를 기반으로 독학사 교육 분야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이루고 있으며, 개인적인 사정으로 배움의 기회를 얻지 못해 꿈을 포기하는 저소득 가정에게 희망 날개 캠페인으로 배움의 기회를 넓혀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