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영국 학사 취득 가능
국내에서 영국 학사 취득 가능
  • 나수빈 기자
  • 승인 2023.05.24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CL 블랜디드 과정 이수…영국 대학 3학년 편입

[에듀인사이드=나수빈 기자] ICL은 영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교육원이다. 유학원의 개념처럼 연결을 시켜주는 것이 아니라 ICL의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편입할 수 있는 자격을 얻을 수 있다. 이를 국내에서 하는 과정을 블랜디드(Blended)라고 한다.

파운데이션 과정 없이 최소 1년 정도의 기간동안 영국대학교 1∼2학년의 과목 이수를 목표로 전담팀이 지원하기 때문에 최종적인 대학 본교 과정인 3학년 과정을 편입 이후 1년 동안 진행할 경우 최소 2년의 기간만으로도 학사취득이 가능하다.

파운데이션 포함 4년이 소요되는 것을 생각하면 절반의 기간만으로 국내에서 전 과정 마무리도 가능해 유학비용까지 줄어들어 비용적으로도 합리적이다.

특히 국내에서 편입을 고려하는 경우 ICL 영국 학위취득 과정인 블랜디드는 합리적인 비용과 기간만으로 가능해 고려해 볼 필요가 있다.

하지만 영국 대학교라고 해도 대학 인정이 되는 곳인가 의심할 수 있는데 ICL에서 2학년까지의 과목 이수를 마무리하고 나면 Essex, Derby, Coventry 등 유수의 대학으로 편입이 가능하며 이후 국내에서 학위를 활용할 수 있는 아포스티유 공증도 가능한 곳들이다.

기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ICL-STUDY 사이트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