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 평생교육원, 2023년 사회복지사 과정 수강생 모집
한국열린사이버대 평생교육원, 2023년 사회복지사 과정 수강생 모집
  • 최정호 기자
  • 승인 2022.12.01 0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8일 개강 예정…이론 수업은 온라인으로 진행

[에듀인사이드=최정호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12월 7일까지 신규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 과정은 2023년 1학기 1차 과정으로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교육은 12월 8일 개강하여 2023년 3월 22일 종강하는 일정이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에 필요한 이론과 실습을 함께 이수할 수 있으며 전 과정 모두 사회복지 전문교수진이 직접 강의하고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이번 과정을 새롭게 개정된 개정안을 바탕으로 진행한다. 이론은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수강생들은 오프라인 출석 없이 PC로 출석 체크하고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수강시간이 따로 정해져 있지 않아 새벽부터 심야시간까지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다. 인터넷 강의가 서툰 수강생들은 따로 원격지원서비스를 통해 이용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실습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본교에서 시간제 수업으로 진행된다. 사회복지에 관한 기초적인 부분부터 현장에 필요한 정보와 노하우, 과정을 미리 알아보고 배워볼 수 있는 과정으로 초보자들도 쉽게 배울 수 있다. 단, 실습 교육은 선수과목을 모두 이수한 수강생만 신청 가능하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은 전공자가 아니어도 학점과 실습을 이수하면 무시험으로 취득 가능하다. 고등학교 졸업자, 사회복지 비전공자들도 교육부 정식 평가 인정 원격교육기관인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의 학점은행제를 이용해 안전한 학점, 학위 이수가 가능하다.

수강생들의 학습비용 부담을 낮출 수 있는 특별 장학 제도가 준비되어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대표번호 및 카카오톡을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