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회계운용사 2급 자격증, 학점은행제 학점 인정
전산회계운용사 2급 자격증, 학점은행제 학점 인정
  • 유종연 기자
  • 승인 2022.10.07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정형과 과정평가형으로 취득…취득 시 14학점 인정
전산회계운용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학점은행제에서 14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다.(사진 출처=프리픽)
전산회계운용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학점은행제에서 14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다.(사진 출처=프리픽)

[에듀인사이드=유종연 기자] 전산회계운용사 2급 자격증은 전문대학 졸업 수준의 회계에 관한 지식을 갖추고 기업체의 회계실무자 또는 회계실무 책임자로서 회계 프로그램을 이용해 회계 전반에 관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자격증이다.

전산회계운용사는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용해 재무회계 처리, 세금 계산 등의 회계업무와 ERP회계 정보시스템을 이용하여 각종 회계정보를 운용하는 직무를 수행한다.

전산회계운용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는 방법은 검정형과 과정평가형 등 2가지다.

과정평가형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기반하여 일정 요건을 충족하는 교육·훈련 과정을 충실히 이수한 사람에게 내·외부평가를 거쳐 일정 합격기준을 충족하는 사람에게 국가기술자격을 부여한다.

검정형은 필기와 실기로 나눠져 있는데 필기는 객관식 40문항으로 60분 동안 시험을 치르며시험과목으로는 재무회계, 원가회계 등이다. 실기는 회계시스템의 운용으로 컴퓨터 작업형으로 80분 동안 시험을 치른다.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이면 합격하며 응시자격에 제한은 없다.

전산회계운용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학점은행제에서 14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