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 평생교육원, 보육교사 직무과정 진행
한국열린사이버대 평생교육원, 보육교사 직무과정 진행
  • 최정호 기자
  • 승인 2022.08.09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강기간 4주…5개 과목 강의로 구성

[에듀인사이드=최정호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현재 어린이집 종사자를 위해 국비지원으로 이용할 수 있는 보육교사 직무 과정 온라인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보육교사 직무 과정은 사업주 어린이집과 훈련생, 어린이집 선생님들을 위한 ‘사업주 위탁 훈련 과정’으로 진행된다. 어린이집과 위탁계약을 체결한 곳에서 훈련 신청 및 자부담금을 납부하면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훈련을 받을 수 있다.

총 수강 기간은 4주로 수시 모집을 진행하고 있어 언제든 신청 가능하며 매주 목요일 교육이 시작된다. 보육교사 사업주 위탁 훈련 과정은 사업주가 재직근로자를 대상으로 훈련을 실시할 경우 훈련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훈련 대상으론 고용보험료를 납부하고 있는 정규직 근로자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다.

강의는 총 5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그 중 인기 강의는 ‘부모교육 길라잡이’, ‘슬기로운 상호작용’ 등으로 각각 40시간과 30시간씩 진행된다.

해당 과정 외에도 핵심 역량 증진을 위한 보육교사 메타교육, 사례로 풀어낸 영유아 문제행동 지도지침서, 영유아 교육기관 교사를 위한 일반직무교육 등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보육교사 사업주 위탁 훈련 과정은 우선지원 대상기업에 한해 훈련비 지원 한도가 달라진다. 우선지원 대상기업일 경우 고용안정과 직업 능력 개산보험료의 240%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단, 사업주 연간 지원한도 금액이 500만원 미만인 경우 500만원까지 지원되기 때문에 사전에 각 기관에 맞춘 정보를 확인하고 신청해야 한다.

신청 시 확인할 수 있는 사항에 관해선 근로복지공단을 통한 기업 규모 문의가 가능하다. 지원 한도금 문의 관련 정보는 한국산업인력공단 담당 지부 지사 및 직업 능력 개발 훈련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대표번호 및 카카오톡 채팅 상담을 통해 간단한 문의가 가능하며 개개인을 위한 맞춤 계획 및 전략도 제공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