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학사 2단계 합격자 발표
독학사 2단계 합격자 발표
  • 이슬기 기자
  • 승인 2022.06.15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격자, 3∼4단계 준비 필요…1년 내 학위 취득도 가능
독학사 2단계 합격자 발표가 실시됨에 따라 학습자는 3∼4단계 준비를 시작해야 한다.(사진 출처=프리픽)
독학사 2단계 합격자 발표가 실시됨에 따라 학습자는 3∼4단계 준비를 시작해야 한다.(사진 출처=프리픽)

[에듀인사이드=이슬기 기자] 최근 편입과 대학원 진학 등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독학사 2단계 시험 결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독학사는 독학학위제로 교육부 장관 명의의 학위증을 수여받을 수 있으며 4년제 정규 대학과 동등 이상의 학력으로 인정을 받을 수 있어 승진 및 연봉 협상 시, 편입 또는 대학원 진학 시 필요한 학력조건을 갖출 수 있는 제도다.

독학사는 1∼4단계로 구성돼 있고 각 단계별 시험을 보고 합격하면 1년 정도의 최단 기간 내에 4년제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정규대학을 다니기 어려운 직장인, 취준생, 주부 등이 많이 활용하고 있다.

2022년 6월 13일에 발표되는 독학사 2단계는 전공 기초 영역으로 총 6과목이며 시험 난이도는 대학교 1∼2학년 정도의 수준으로 과목당 60점 이상 점수를 받으면 합격된다.

학점은행제를 활용해 학위 과정을 진행 중인 사람의 경우 불합격한 과목이 있으면 인터넷 강의로 대체해 강의를 들어도 되며 8월 5일 실시되는 독학사 3단계 시험에 응시해도 된다.

자세한 일정과 합격 여부는 독학학위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