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허더즈필드 대학, LinkedIn Learning 국제 교육 협력기관 선정
英 허더즈필드 대학, LinkedIn Learning 국제 교육 협력기관 선정
  • 한현석 통신원
  • 승인 2022.03.11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6개 대학만 포함 글로벌 러닝 사이트…교육과정 공식 학점 수여
영국의 허더즈필드 대학이 글로벌 러닝 사이트인 LinkedIn Learning의 국제 교육 협력기관으로 선정됐다.(사진 출처=픽사베이)
영국의 허더즈필드 대학이 글로벌 러닝 사이트인 LinkedIn Learning의 국제 교육 협력기관으로 선정됐다.(사진 출처=픽사베이)

[에듀인사이드=한현석 통신원] 영국의 Huddersfield 대학이 글로벌 러닝 사이트인 LinkedIn Learning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에게 공식 학점을 부여하기로 했다.

영국 교육분야 ICT의 신뢰할 수 있는 매체인 Education Technologydp 최근 게재된 기사에 따르면 글로벌 러닝 사이트인 LinkedIn Learning은 Huddersfield 대학을 새로운 국제 교육 파트너로 선정했다.

이에 따라 전 세계 6개 대학만이 포함된 이 파트너 그룹으로 선택된 Huddersfield 대학은 LinkedIn Learning 온라인 교육 과정을 수료한 사람들에게 공식적인 학점을 부여할 수 있게 됐다.

교육과정은 경영, 정보 기술, 디지털 미디어, 데이터 과학 및 통신을 포함한 다양한 학부 및 대학원 학위 프로그램을 포함한다.

해당 파트너십에 선정된 영국 내 대학은 Huddersfield 대학과 Northumbria대학 두 곳뿐이다. 레바논의 베이루트 아메리칸 대학, 브라질의 ESPM, 독일에 본부를 둔 국제 대학과 XU Exponential 대학, 호주의 사우스오스트레일리아 대학이 5개의 국제 파트너이다.

데이터 분석, 그래픽 디자인, 디지털 마케팅, 프로젝트 Management, 데이터 과학, Digitalization 및 리더쉽 등 다양한 LinkedIn Learning 온라인 코스가 공식 학점 부여 대상이다.

LinkedIn Learning의 완성도 높은 온라인 학습 과정은 전문 강사가 강의하며 다수의 외국어로 수강이 가능하다.

Huddersfield 대학의 루퍼트 워드 교수는 “LinkedIn Learning과 협력해 학생들이 LinkedIn 코스에서 정식 학위 과정으로의 진학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것은 학습의 미래이고 개인화된 배움의 경험을 발전시키는 큰 발걸음에 기여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학생들이 직접 파트너 대학을 선택하고 학점이 인정되는 LinkedIn 학습 과정 목록을 검색한 후 학습 경로를 선택할 수 있다. 해당 코스를 수료하면 LinkedIn으로부터 수료증이 발급되며,이후 각 대학에서 학습평가가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학점을 받을 수 있다.

허더즈필드 대학의 교육 혁신 담당교수인 루퍼트 워드 교수가 실시한 ‘혁신적인 학습 방법에 대한 연구’의 결과로 영국에서 단 두개뿐인 시범 대학 중에 한곳으로 허더즈필드 대학이 선정됐다.

워드 교수는 “세계 경제가 보다 기술 위주의 채용 관행으로 전환하면서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새로운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를 위해서는 인재를 개발하는 다양한 경로를 지원하고 경험을 보다 개인화함으로써 학습 장벽을 최소화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LinkedIn Learning과 협력하여 학생들이 LinkedIn 코스에서 학위 과정으로 원활하게 진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이것이 바로 학습의 미래이며 개인별 맞춤형 학습 경험을 개발하는 데 있어 큰 발걸음을 내딛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LinkedIn의 영국 국가 매니저인 재닌 챔버린은 “인생의 어느 시점에서든 기술과 교육에 대한 대안을 제공하는 것은 우리 주변의 세상이 변화함에 따라 그들이 기술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매우 중요하다”며 “온라인 학습 과정의 가치를 인정하고 사람들에게 기술 개발을 돕기 위해 학점을 취득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허더즈필드 대학과 노섬브리아 대학과 협력하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교육에 대한 이러한 길이 많은 사람들에게 큰 이익이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LinkedIn 온라인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파트너십 확대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