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Tech 스타트업 Vygo, 150만 파운드 모금 성공
EdTech 스타트업 Vygo, 150만 파운드 모금 성공
  • 한현석 통신원
  • 승인 2022.03.08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화된 지원 서비스 제공 호평…투자금 플랫폼 개발·지사 확장에 사용 예정
EdTech 스타트업 Vygo가 엔젤투자네트워크에서 지원하는 사전 시드 펀딩 라운드에서 150만 파운드 모금에 성공했다.(사진 출처=프리픽)
EdTech 스타트업 Vygo가 엔젤투자네트워크에서 지원하는 사전 시드 펀딩 라운드에서 150만 파운드 모금에 성공했다.(사진 출처=프리픽)

[에듀인사이드=한현석 통신원]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대학을 포함한 학교 교육 시스템의 변화가 불가피해지면서 이들 시스템에 변화에 주요 역할을 제공하는 EdTech 기업들의 성장세가 두드러질 전망이다.

영국의 FE News에 게재된 기사에 따르면 고속 성장 중인 EdTech 스타트업 Vygo가 세계 최대 온라인 엔젤 투자 플랫폼인 엔젤투자네트워크(Angel Investment Network)에서 지원하는 사전 시드 펀딩 라운드에서 150만 파운드 모금에 성공한 것으로 밝혀졌다. Vygo는 기존 고등교육 시스템의 전통적인 관례를 새로 해석한 Saas 플랫폼이다.

기존의 물리적 캠퍼스를 벗어나 개인화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 비즈니스는 이미 호주 대학의 1/3과 협력하고 있으며 영국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성장 추세는 영국과 유럽으로 크게 확산될 것이며 모든 학생들을 위한 국경 없는 사회 교육을 구축하려는 야심을 한층 증폭시킬 것이다.

이번 라운드는 에드텍 VC 스파크마인즈 (Edtech VC Sparkmind)가 주도하고 엔젤투자네트워크(Angel Investment Network)가 후원했다. 다른 참가자들로는 Edtech Accelerator Supercharger Ventures와 Australian Catholic University가 있다. 투자된 자금은 플랫폼 개발과 영국 및 유럽 지사 확장에 사용될 예정이다.

지난 몇 년간 디지털로 지원 서비스를 확대하려는 HE 기관(고등 교육기관) 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Vygo 수요가 급증했다. 최근 JISC (Joint Information Systems Committee) 연구에 따르면 대학생의 최대 96%가 학부 과정 중에 추가적인 지원이 필요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학생들이 가능한 최고의 교육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그 어느 때보다도 더 접근하기 쉬운 지원 서비스의 필요성을 시사하고 있다.

Vygo CEO 겸 공동 설립자인 벤 할렛(Ben Hallet)은 “Vygo에서 우리는 모든 인간이 세계적인 교육을 받을 자격이 있으며 사회적 경험이 영향력 있는 학습의 핵심이라고 믿으며 Vygo 플랫폼은 모든 학습자에게 동료, 멘토, 튜터, 조언자 및 기타 지지자로 가득 찬 사회 교육 커뮤니티를 제공한다”며 “교육 기관들은 Vygo를 통해 온라인 상에서 사회적 지원 교육 시스템을 재창조하고 궁극적으로 학생들의 성과를 개선하는 동시에 영향력을 확장할 수 있으며 우리는 AIN과 협력해 능률적인 프로세스를 통해 놀라운 투자자를 찾을 수 있어 기뻤다”고 말했다.

Angel Investment Network의 책임자인 Sam Louis는 “최근 몇 년간 우리는 환상적인 EdTech 스타트업들과 함께 일해 왔고 Ben과 Vygo 팀은 최고의 스타트업들과 함께 있다”며 “교육의 사회적, 목가적 측면에 대한 그들의 집중은 바로 우리에게 반향을 일으켰고 국제적으로도 상당한 관심을 불러일으켰으며 우리 네트워크 내의 투자자들 역시 전 세계에서 같은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 플랫폼의 필요성은 지난 몇 년 동안 코로나 팬더믹으로 인한 원격수업에서 많은 것을 배우면서 가속화되었으며 Vygo의 여정에 도움이 되어 기쁘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