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열매, 요양보호사 심리정서 지원사업 '속마음산책' 진행
사랑의열매, 요양보호사 심리정서 지원사업 '속마음산책' 진행
  • 김세준 기자
  • 승인 2022.01.28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김세준 기자]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조흥식)는 지난 2021년 11월 헤이그라운드 성수시작점 공감룸과 서울숲에서 ‘요양보호사 심리정서 지원사업’중 하나인 ‘속마음산책’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사랑의열매는 지난 2020년 11월 11일부터 2021년 2월 28일까지 ‘요양보호사 심리정서 지원사업’크라우드펀딩을 진행했다. 해당 크라우드펀딩은 요양보호사가 근무 중에 겪는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추진됐다.

‘요양보호사 심리정서 지원사업’ 크라우드펀딩에는 67명의 기부자가 참여, 사랑의열매 매칭금을 포함하여 총 모금액 2,700,000원으로 18명의 요양보호사를 위한 치유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사단법인 공감인과 함께한 ‘속마음산책’ 프로그램은 사연을 제출한 ‘화자(말하는 사람)’가 매칭된 ‘공감자(들어주는 사람)’와 함께 1:1로 산책하며 마음속 이야기를 나누는 프로그램이다.

한편, 요양보호사는 사회복지의 일환으로 노인복지시설이나 재가노인복지시설에서 의사 또는 간호사의 지시에 따라 장기요양급여 수급자등에게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가로, 국가시험에 합격해야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은 단독으로도 취득이 가능하지만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이 있으면 취업 부분에서 더욱 유리하며,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 시 필요한 이론, 실습시간이 240시간에서 50시간으로 줄어든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은 온라인 학점은행제를 통해 쉽고 빠르게 취득이 가능하기에, 많은 사람들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고 이후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방식을 택하고 있다.

이러한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상담 문의는 온라인 학점은행제 교육원인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할수 있으며, 1:1 담당 플래너를 통해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모든 제반 사항에 대해 안내받을 수 있다.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은 현재 2022년 1학기 3월 개강반을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