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 2급 과정 수강생 모집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 2급 과정 수강생 모집
  • 박세환 기자
  • 승인 2022.01.18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박세환 기자] 우리나라는 고령화 사회를 지나 초고령화 사회를 눈앞에 두고 있는 상황으로, 사회복지사는 전망 좋은 직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412개 직업을 대상으로 조사한 한국직업지표연구에 따르면 사회복지사는 10년 후 가장 전망이 좋은 일자리 5위에 오르기도 했다.

또한, 사회복지 공무원은 타 직업과 달리 자격증 소지자만 응시가 가능한 전문 직렬이기 때문에 경쟁률이 일반 행정직에 비해 낮고 사회복지 기관이나 병원, 학교, 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사회복지 시설 경영도 가능하다.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1급과 2급이 있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은 전공에 상관없이 전문 학사 이상의 학력을 갖춘 자는 누구나 온라인 및 실습 17과목만 이수하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고, 퇴직 이후 재취업 및 창업에 활용할 수 있어 은퇴자 및 노후를 대비하는 직장인들이 주목하고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OCU) 관계자는 "퇴직 이후 남은 생애를 생계 걱정 없이 주도적으로 살아가기 위해서는 새로운 일자리를 찾는 것이 필수라고 할 수 있으며, 고령화사회 가속화와 함께 직장의 개념은 사라지고 직업이란 개념이 등장한 이때 성인학습자들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되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 중 이론의 경우 비대면 온라인 강의로 이루어지며, PC와 스마트폰을 이용한 출석과 수강이 가능하다. 다수의 교과목을 쉽게 배워볼 수 있는 커리큘럼이 제공되기에 새로운 과정을 배우더라도 적응하기 쉽다.

실습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본교에서 시간제 수업으로 진행된다. 개정안에 맞춘 교육을 진행하며 특화된 전문 교수진이 직접 교육하기 때문에 수준 높은 수업을 받아볼 수 있다. 단, 해당 과정을 이수하기 위해선 선수과목을 모두 이수해야 하기 때문에 미리 학습 플래너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또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 제공과 동시에 수강생들의 비용 부담을 낮출 수 있는 특별 장학 혜택까지 준비하고 있다. 자체적인 장학금 제도를 통해 누구나 쉽고 빠르게 자격증 취득 가능하다.

현재 2022년도 1학기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교육원 홈페이지나 카카오톡, 대표번호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