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평생교육진흥원, 2022년 군 특기병 교육훈련과정 평가인정 기본계획 공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 2022년 군 특기병 교육훈련과정 평가인정 기본계획 공고 
  • 최은지 기자
  • 승인 2022.01.07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홈페이지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최은지 기자] 학점은행제 운영기관인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2022년 제13차 군 특기병 교육훈련과정 학습과정 평가인정 기본계획'을 공고했다.

군 특기병 교육훈련과정 평가인정은 군 복무로 인한 학업단절 해소를 위해 군 장병이 복무 중 이수한 특기병 교육 훈련을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평가인정 받은 특기병 교육훈련과정 이수 후 ‘학점인정서’를 발급받아 소속 대학 또는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점 인정 받을 수 있다.

이번 평가대상은 군의 교육·훈련시설에서 운영하는 특기병 교육훈련과정 중 평가인정을 희망하는 학습과정으로, 최근 2년간 표준교육과정 학습과정에 준하는 학습과정을 90시간 이상(매년 45시간 이상) 직접 운영한 실적이 있는 기관만 신청할 수 있다.

평가 절차는 신청서 접수 - 기본/운영여건 및 학습과정 평가 - 학점인정심의위원회 심의 - 이의신청 및 재검토 - 평가인정 확정 - 인정서 교부 순으로 진행된다.

신청서 접수는 1월 10일 10:00 ~ 19일 18:00 까지 우편 및 방문접수만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