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들에게 인기 '공공형어린이집' 등록 위한 준비는?
부모들에게 인기 '공공형어린이집' 등록 위한 준비는?
  • 임수빈 기자
  • 승인 2022.01.03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한국보육진흥원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임수빈 기자] 국공립어린이집과 민간어립이집의 경쟁률 차이는 크다. 국공립어린이집은 부모들이 자녀를 입학시키기 위해서 태어나자마자 대기순위에 올려 둘 정도이기 때문에 어린이집에 갈 나이가 되었을 때 등록대기를 한다면 입학이 어렵다고 한다. 

그렇다면 부모들은 왜 국공립어린이집을 선호할까?

어린이집에 자녀를 보내는 부모는 맞벌이 부부가 많기 때문에 아이들을 직접 돌볼 수 없기 때문에 걱정이 많다. 특히, 최근 어린이집 아동학대 문제와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인해 보육교사의 신뢰성을 확인할 수 있고 아이들이 생활하는 공간의 안전성 등을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고 확보되어 있는 국공립어린이집을 선호한다.

그렇다 보니 민간어린이집보다는 선호도가 높을 수밖에 없다.

때문에 정부에서는 일정기준에 부합하는 민간어린이집을 선별하여 국공립어린이집과 동일하게 운영되는 '공공형어린이집'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공공형어린이집이란 민간어린이집 중 국가에서 정해둔 일정 기준에 부합하는 경우 정부의 도움을 받아 운영되는 곳이다. 표준보육과정에 기반을 둔 연령별 보육프로그램 운영과 사후 품질관리에 의무적으로 참여 해야 하는 등 조건을 갖춘다면 심사를 받고 공공형어린이집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또한, 어린이집 원장의 학력이 관련전공 학사 이상이라면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데, 원장으로 근무하면서 학위를 준비하려면 사이버대나 온라인 학점은행제를 이용하는 것이 손쉽게 준비할 수 있는 방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