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으로 1년만에 학사학위 취득 '독학학위제' 전공 과목은?
시험으로 1년만에 학사학위 취득 '독학학위제' 전공 과목은?
  • 김숙정 기자
  • 승인 2022.01.03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독학학위제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김숙정 기자] 평생교육법에 의거하여 운영되는 독학학위제(이하 독학사) 시험은 매년 1과정부터 4과정 까지 단계별로 운영 되는 국내 학위취득 시험 이다.

이런 독학사 시험도 엄연히 대학 졸업학력을 취득하는 시험이기 때문에 정규대학과 마찬가지로 전공이 구분되어 있다. 1과정에서 교양시험을 치른 뒤 2과정부터 희망하는 전공을 선택하여 4과정까지 시험을 통해 해당 전공의 학사 학위를 취득하는 과정이다.

1과정은 교양과정 인정시험으로 국어, 국사, 외국어와 같은 교양 위주의 과목들로 구성되어 있고 총 5과목에 합격해야 한다. 2과정부터 4과정 까지는 각 과정별로 6과목씩 합격 해야 하며, 스스로 선택한 전공에 맞는 전공 과목들을 응시하게 된다.

독학사 시험을 통해 취득할 수 있는 전공은 국어국문학, 영어영문학, 심리학, 경영학, 법학, 행정학, 유아교육학, 가정학, 컴퓨터과학, 정보통신학, 간호학 등 총 11개로, 이 중 본인이 희망하는 전공을 선택하여 과정별 시험에 응시하면 된다.

단, 전공에 고등학교 졸업 외에 추가적으로 요구되는 조건이 있으므로, 해당 부분은 꼼꼼하게 확인하여 준비해야 할 필요가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독학학위제 홈페이지(bdes.nile.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