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 2급 과정 개설 1월 20일 개강반 모집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 2급 과정 개설 1월 20일 개강반 모집
  • 최정호 기자
  • 승인 2021.12.30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최정호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하 OCU평생교육원)이 사회복지사 2급 특별과정이 개설된 2022년 1학기 1월 20일 개강반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 과정은 2020년 개정안이 반영된 최신 강의로, 처음 사회복지사 2급 교육을 받는 사람들도 어렵지 않게 이수할 수 있다.   

국가전문자격증인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은 고졸이상이라면 누구나 취득이 가능하며, 자격증 취득시 전국 각 지역 사회복지지관에서 활동이 가능하고 학교나 병원, 교정시설, 사회경영기업 등 다양한 기관으로 진출해 볼 수 있어 해마다 각광받고 있다. 

고등학교 졸업자의 경우 학점은행제를 이용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학점은행제는 고등학교 졸업자가 정규대학에 다니지 않아도 전문학사 또는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평생교육제도이다.    

OCU평생교육원은 교육부 정식평가인정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 일반교육과정의 특성화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대학 학생들뿐 아니라 일반인들까지 평생교육의 기회를 폭넓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국내 우수교육기관과 제휴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낮은 비용으로 수강할 수 있는 혜택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론의 경우 비대면 온라인 강의를 통해 이뤄진다. 다음 과정인 실습은 본교에서 진행 되는데, 전문 교수진이 배치되어 보다 높은 수준으로 제공된다.

이번 사회복지사 2급 특별과정은 시공간의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는 온라인수강을 지원하고 있어 따로 시간을 할애하기 힘든 직장인들도 개인시간에 맞춰 학습할 수 있다. 출석 온라인 강의 과정에선 인터넷 강의가 서툰 사람들을 위한 원격 지원서비스가 제공된다.

이 과정을 통해 누구라도 수업에 대한 내용을 빠짐 없이 이수할 수 있고, 어려운 부분이 있다면 그에 맞춘 교육 과정과 개선 방향, 방법을 알아볼 수 있다.

그 밖에도 OCU평생교육원은 본교 수강생들을 위해 전문자격증센터, 학습지원센터를 갖추고 있으며 전문 학습플래너가 제공하는 1:1맞춤 상담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사회복지사 2급 특별과정 관련 자세한 내용은 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카카오톡이나 대표번호를 통해서도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