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수업, 평가인정 학습과정 운영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
학점은행제 수업, 평가인정 학습과정 운영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
  • 김숙정 기자
  • 승인 2021.12.30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김숙정 기자] 국내 평생교육법에 의거하여 운영되는 학점은행제는 일정 조건의 정해진 학점을 충족할 경우 교육부 장관 명의의 대학졸업 학력인 학위증을 취득할 수 있는 국내 교육제도 이다.

해당 제도를 이용하여 학위를 취득하고자 할 때는 온·오프라인 수업, 자격증 취득, 독학사 시험, 전적대 학점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여 학점을 취득할 수 있으며, 이 중 수업은 온·오프라인 평생교육원들을 통해 수강할 수 있다.

한편, 교육부 평가인정 교육훈련기관인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은 2006년 개설되었으며, 2008년 ‘(주)서울아이티교육원’으로 명칭을 변경하여 운영되었고, 이 후 2009년에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을 통해 학습과목 평가인정을 받고 ‘(주)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으로 명칭을 변경하면서 본격적으로 운영되어 오고 있다.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 정해용 원장은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은 배움, 채움, 이룸, 나눔이라는 기본 이념의 틀을 바탕으로 열린교육사회, 평생교육사회의 발전을 위해 학습자들의 열린 배움터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위취득을 희망하는 학습자 중 교육원 선택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면, 12년 이상 꾸준하고 튼튼하게 운영되고 있는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을 통해 수강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수강 문의 등 자세한 사항은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 홈페이지(www.hdcyber.net)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